[ 초격차 컨설팅 : 레쥬메 리엔지니어링 ]
안녕하십니까
레쥬메 리엔지니어링 대표입니다.
대학시절, 제가 말하는 8대공정, 임베디드 프로세스, 객체지향적 언어, 소음과 진동이 품질에 미치는 영향 등을알아듣지 못하는 분이 제 자기소개서 첨삭을 해주시면서 의문이 들었습니다.
'왜 이공계 첨삭, 컨설팅은 전문가가 없지?'
여기서 출발해 이렇게 저희는 지금까지 4년간 대한민국 유일의 이공계 최적화 컨설턴트로서
이 취업이라는 '판'위에 독보적 입지를 쌓아왔습니다.
그동안 생산관리, 생산기술, 품질관리, 공정기술과 같은 양산 현장 카테고리와 설계, R&D석사 등 의 전략컨설팅, 자기소개서, 면접컨설팅을 진행해왔으며 소중한 인연을 통해 컴퓨터 공학 카테고리의 개발직무 및 환경직무, 제약 바이오 등 까지 플레이 그라운드를 넓혀왔습니다.
그리고 이 영역은 국문학, 상경학의 영역이 아니라고 단호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
즉, 이공계 자기소개서와 면접은 '이공계의 언어'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.
솔선수범, 책임감, 소통, 배려, 경청, 노력, 열심, 긍정적 사고, 꼼꼼 등과 같은 '껍데기'단어에서 벗어나야 합니다.
직무에 대한 강력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'공학적 언어'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최종합격에 있어 높은 수준의 확률을 보여 줄것입니다.
또한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구사하는 '면접의 언어'는
심사숙고해 작성된 '자기소개서의 언어'보다 퀄리티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.
즉, 자기소개서가 직무역량 중심의 공학적 언어가 구성되어 있지 않는다면 이는 곧 면접에서 '말'의 퀄리티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.
반도체 산업에서 '초격차'를 부르짖듯 저희 또한 이 컨설팅 분야에서도 '초격차'를 지향할 것입니다.
여기서 작성된 자소서의 '타격감'이 최종면접에도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소개를 마칩니다.
공학의 '힘'이 언제나 곁에 함께 하길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리엔지니어링 대표 올림